숨은 복지서비스 찾아주는 복지멤버십 가입방법

복지멤버십

수당·지원금 지급, 전세자금대출, 에너지바우처, 아동돌봄 서비스 등 우리나라에서는 수천개나 되는 복지제도가 시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혜택이 있다는 사실 자체를 알지 못하거나 알고 있어도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몰라서 놓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그냥 지나치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제 직접 찾아다니지 않아도 신청가능한 복지혜택이 있으면 알려주는 맞춤형급여안내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바로 ‘복지멤버십‘이라는 제도이며, 한번만 가입하면 다양하고 유용한 복지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어서 활용하면 좋은 제도합니다.

Table of Contents

복지멤버십 가입방법

복지멤버십


맞춤형급여안내 서비스인 복지멤버십은 21년 9월에 첫 시행되었는데, 기초생활보장 및 차상위 등 일부 자동가입 대상만 이용가능했습니다.

하지만 22년 9월 5일부터 전국민으로 확대되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한번만 가입하면 본인과 가족이 받을 수 있을 중앙부처 복지혜택이 안내됩니다.

23년부터는 지자체 등 더 많은 복지 정책도 안내되기에 가입해놓으면 직접 찾아보지 않아도 정보를 알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복지멤버십 가입은 복지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간편하게 가능하니, 서비스가 시작되면 잠깐 시간내어 가입해 놓는게 좋을 듯 합니다.

복지혜택 찾기
복지멤버십

본 서비스를 통해 안내받게 되는 복지 혜택은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이며, 실제 받기 위해서는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완전 자동은 아니지만 기존에 있던 복지 및 새로 시행되는 복지 등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만큼, 지나쳤거나 놓친 혜택을 손쉽게 안내받아 보세요.

보조금24 서비스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복지 혜택을 찾고 바로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조금24’도 있습니다.

21년 4월부터 정식으로 시행되었는데, 한번만 가입하면 간편하게 이용가능하며 다양한 복지를 직접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직 이용해본 적이 없다면 신청하여 본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조금24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