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크레딧 신용점수 전국민 무료조회 방법 정리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

올크레딧 신용점수는 개인의 금융거래정보와 공공기관 신용거래내역을 바탕으로 평가하여 점수로 수치화한 겁니다.

기존에는 1~10등급으로 구분했지만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점수로 변경되면서 0~1000점이 부여되며, 대출이나 카드 발급 등에 영향을 줍니다.

신용평가사인 KCB 올크레딧 신용점수 조회 방법을 안내하니, 참고하셔서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KCB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올크레딧에서는 전국민이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분기별 연 3회, 신청 시 1회 조회 가능합니다.

횟수는 4개월 단위로 나뉘어 있으며, 해당 기간에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조회 절차는 회원가입 후 아이핀 인증을 거쳐 휴대폰, 신용카드, 공동인증서 중 선택한 본인인증을 하면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신용점수

  1. 전국민무료 신용조회
    홈페이지 접속 후 ‘전국민무료 신용조회’를 클릭합니다.
  2. 신용조회 열람 신청
    서비스신청에서 이용회차를 확인하고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을 클릭합니다.
  3. 비회원 로그인
    비회원으로 선택한 경우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 입력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4. 아이핀 인증
    본인의 아이핀ID, 비밀번호와 안내되는 문자를 입력하여 아이핀 인증을 합니다. 없는 경우 신규발급 후 진행하면 됩니다.
  5. 신용점수 확인
    인증이 완료되면 본인의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신용영향 요인도 안내됩니다.

대출 및 카드발급 진단

KCB 올크레딧에서는 신용점수 조회 외에 변동내역, 카드발급 및 대출가능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으며 신용향상 무료진단, 신용위험도 무료진단도 이용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발급과 대출 여부는 신용도 영향없이 가능한 금융회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정보, 한도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고객센터02-708-1000

더 알아보기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이용방법 정리
평생교육바우처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증여세 계산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