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대상 및 신청방법

아낌e보금자리론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은 주택자금대출 상품 중 하나로, 대출 실행일 적용된 금리가 만기까지 고정되는 특징이 있어 금리상승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상품가입은 인터넷과 모바일, 영업점 모두 가능하며 한도는 최대 3억까지, 대출기간은 최장 30년까지 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분할상환과 원리금분할상환이 있으며, 대출금리는 선택한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Table of Contents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대상

아낌e보금자리론 대상은 자녀수에 따라 부부 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1억원 이하, 주택 수는 무주택 또는 1주택, 담보로 하는 주택의 가격은 6억원 이하여야 해당됩니다.

참고로 결혼 5년 이내의 맞벌이 신혼가구의 경우 주택구입용도라면 자녀수가 0~1명이라도 합산 연소득이 8천 5백만원 이하면 됩니다.

또한, 1주택자의 경우에는 2년 이내에 기존 주택을 처분한다는 조건을 걸어야 구입자금 용도로 취급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조건

상세조건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1억원 이하

 – 자녀없음: 7천만원 이하
 – 1자녀: 8천만원 이하
 – 2자녀: 9천만원 이하
 – 3자녀 이상 1억원 이하

무주택 또는 1주택
(부부기준)

 – 1주택자는 2년 이내 기존 주택 처분 조건, 구입자금 용도만 취급가능

담보주택가격

 – 6억원 이하

대상주택

대출대상주택은 등기사항증명서 및 건축물대상에 주택으로 되어 있어야 하며, 담보주택 평가액이 6억원을 초과하면 대상주택에서 제외됩니다.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한도 및 금리

본 상품의 한도는 최대 3억인데, 다자녀 가구는 최대 4억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주택가격의 최대 70%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기본금리는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10년은 2.15%, 15년 2.25%, 20년 2.35%, 30년 2.4%입니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에 우대금리와 가산금리가 가감되어 산정되며, 최저 금리는 연 1.23% 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분할상환과 체증식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주택가격 최대 70% 이내, 최대 3억원(다자년 가구 최대 4억원)

대출금리

 최저 연 1.23%

대출기간

 10년, 15년, 20년, 30년

우대 및 가산금리

우대금리는 최고 0.92%까지 적용되는데, 금리우대 쿠폰은 0.02%이고 주택금융공사 보증 또는 연금 이용 시 0.1%, 미분양 관리지역 내 미분양주택 입주자에게 0.2%가 적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가구유형별로 한부모/장애인/다문화/다자녀 가구는 0.4%, 결혼 5년 이내 신혼가구는 0.2% 적용이 가능한데, 이 경우 유형이 중복되는 가구는 2개까지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신청 시 진행은 ‘주택금융공사’에서 하게 됩니다.

제출할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등기권리증, 소득 및 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등인데, 소득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상담을 통해 확인 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Time needed: 5 minutes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신청 시 진행은 ‘주택금융공사’에서 하게 됩니다. 제출할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등기권리증, 소득 및 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등인데, 소득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상담을 통해 확인 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1. 신한은행 홈페이지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금융상품에서 ‘대출’을 클릭합니다.신한은행 홈페이지

  2. 주택전세자금 상품선택

    인기 상품 중 주택전세자금의 ‘아낌e보금자리론’을 선택합니다.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3. 신청하기

    전체적인 상품내용을 확인하고 대출진행을 위해 ‘신청’을 클릭합니다.대출 신청

  4.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로 이동되며, 주택담보대출의 보금자리론에서 ‘대출신청’을 클릭합니다.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5.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

    하단의 ‘u/아낌e-보금자리론 신청’을 클릭하고 신청방법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유의사항

    아낌e보금자리론은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발생하고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를 부담해야 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대출실행 시 근저당권이 설정되는데, 대출금액의 120%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1599-8000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

    1688-8114

    자주묻는질문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의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주택가격의 70% 이내에서 최대 3억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구의 경우 최대한도는 4억원입니다.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ㅏ.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의 금리는 어느 정도인가요?

    선택한 대출기간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됩니다. 참고로 최저 금리는 연 1.23%이며 대출실행일~만기까지 금리가 고정적용되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