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전월세보증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인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직장인과 청년,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 및 서류제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편하며, 대상자별 맞춤 상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럼 금리나 한도 등 상세내용이 어떠한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전월세보증금대출

본 상품은 부부합산 보유한 주택이 없으면서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더불어, 사업소득자 또는 근로소득자여야 하는데, 근로소득자의 경우 현직장에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일, 부부합산 1주택을 보유한 경우에는 그 보유주택의 시세가 9억원을 넘지 않고,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라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인 사업소득자 및 근로소득자 

 대출한도

 최대 2억 22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4.905%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2억 2200만원까지인데,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최소 신청가능한 금액은 500만원 이상이고 계약금이나 중도금은 산정된 한도에서 차감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더해지고 우대금리는 차감하여 책정되는 방식입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의 금리는 연 4.905%~연 5.849%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신청하려면 부부합산 무주택자여야 하며, 무소득자·사업소득자·근로소득자(재직기간 조건없음)가 대출대상입니다.

추가로 나이와 연소득기준이 있는데,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내국인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면 됩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34 세 이하의 무주택자 

 대출한도

 최대 1억 원 

 대출금리

 최저 연 4.717% 

대출한도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내에서 최소 500만원~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계약금과 중도금은 전월세보증금대출과 마찬가지로 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 4.717%~연 5.058% 되어 있고, 조건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공통조건

전월세보증금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앞서 설명한대로 각각 조건이 있습니다.

이 외에 공통적으로 충족해야 하는 대상과 주택 등의 조건이 있으니, 신청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통대상조건은 사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대상주택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등기부등본 상에 주택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대상주택에 해당합니다.

단, 무허가건물이나 법입소유의 주택 등은 대출 이용이 불가능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출불가주택

 1) 임차대상주택의 소유자와 임대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2)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소유권에 (가)압류 등 권리침해가 있는 경우
 3) 미등기 건물(다만, 사용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의 신규분양인 경우는 가능)
 4) 무허가건물
 5) 신청인의 직계존비속이 소유한 주택
 6) 법인 소유 주택(다만, 공공주택사업자, (주)부영주택, (주)동광주택, (주)우남건설, 제일건설(주), 지에스건설(주) 소유인 경우는 가능)

대출기간

1년 이상~3년 이내의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데, 반드시 대출만기일과 임대차계약만기일은 일치해야 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고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서, 부담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인증서 제출을 통해 필요서류가 자동제출되는데, 일부 이미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이미지 제출서류는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납입영수증이고,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서류제출하기’로 진행가능합니다.

다만 자동제출서류라도 발급기관 상황에 따라 이미지로 제출해야 할 수 있고, 심사 및 진행과정에서 추가서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Time needed: 3 minutes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인증서 제출을 통해 필요서류가 자동제출되는데, 일부 이미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이미지 제출서류는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납입영수증이고,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서류제출하기’로 진행가능합니다. 다만 자동제출서류라도 발급기관 상황에 따라 이미지로 제출해야 할 수 있고, 심사 및 진행과정에서 추가서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앱 실행 후 하단의 네모 모양을 터치합니다.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2. 상품/서비스 선택

    상품 종류 중 대출을 선택합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3. 대출 상품 선택

    대출 목록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터치합니다.전월세보증금대출

  4. 한도 확인하기

    대상별 조건, 한도, 금리 등 확인하고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전세보증금대출

  5. 대출 신청

    약관 동의 후 절차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후 본인 인증 등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전세보증금대출

    유의사항

    전월세보증금대출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는데 2020.7.10 이후에 시세가 3억원을 초과한,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에 있는 아파트를 취득한 고객입니다.

    만기일은 임대차계약의 만기일과 동일하게 설정되며, 결격 사유가 없다면 다른 주택으로 이사하거나 임대차계약기간을 연장하는 경우에도 대출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

     카카오뱅크 대표전화

     1599-3333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www.kakaobank.com

    도움되는 정보 더 알아보기

    자동차환급금
    보조금24
    신혼부부 디딤돌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