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알아보고 숨은 금융자산 찾으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휴면계좌통합조회

휴면계좌통합조회는 본인 명의로 돼있는 모든 은행 계좌를 한번에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어카운트인포’라는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숨은 금융자산을 찾는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안내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계좌통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좌 외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등과 카드포인트, 보험 및 대출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조회 후 휴면계좌에 잔고가 남아 있다면 다른 계좌로 이전 할 수 있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좌의 해지도 가능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1. 계좌통합조회(은행)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후 퀵메뉴에서 ‘계좌통합조회(은행)’을 클릭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2. 이용 동의
    동의함에 체크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3. 인증서 로그인
    주민번호 입력 후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4. 휴대폰 인증
    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휴대폰인증
  5. 은행별 계좌내역
    본인명의로 가입된 은행별 계좌의 종류 및 갯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조회를 원할 경우 ‘조회’를 클릭합니다.
    은행별 계좌내역
  6. 계좌 상세내역
    상세 내역에서는 계좌번호와 가입지점, 개설일, 잔고 등 확인가능 합니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을 원할 경우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계좌 상세내역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계좌 상세내역에서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진에 나와 있듯이 하단 빨간 네모칸의 회색 단어를 입력하고 ‘잔고이전,해지 신청’을 클릭하면 인증서 인증 후 완료됩니다.

단, 처리가 완료되면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계좌통합관리 앱

‘어카운트 인포’라는 앱을 통해서도 계좌조회와 카드 및 보험 등 금융정보, 자동이체 통합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후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중 맞는 걸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고객센터
 1577-5500

숨은 돈 찾는 방법 더 알아보기

알게 모르게 쌓여 가는 돈이 생각보다 많은데, 대부분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

방법을 알지 못해 놓치거나 하지 않도록, 방법 등 확인하고 숨어 있는 내돈을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자동차환급금
국세환급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