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9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보조금24 이용방법 알아보기

    / 2022. 3. 3. 22:13

    보조금24

    보조금24는 '정부24'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이용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천개에 달하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 혜택을 일일이 찾기 어려웠었는데, 이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이용방법 참고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찾고 신청하여,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조금24

    보조금24 이용방법

    보조금24는 시범운영을 마치고, 21년 4월 28일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온라인은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 오프라인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및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온라인은 회원가입 및 최초 1회에 한해 이용동의가 필요합니다. 단, 간편 조회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없이 정보입력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보조금24 메뉴에서 '간편 찾기'를 클릭합니다.
    2. 지역 선택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생년월일 입력
      생년월일 입력 및 성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개인특성
      상황에 맞는 개인특성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가구특성
      해당하는 가구특성에 체크,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소득정보
      5단계로 구분된 기준 중위소득 중 맞는 걸 선택, '결과확인'을 클릭합니다.
    7. 보조금 선택
      조회된 보조금 중 원하는 지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사항

    간편 찾기 서비스는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가능한 보조금이 조회되는 겁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확한 혜택은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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