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이용방법 정리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서비스를 통해 체육, 공간, 문화, 교육, 진료 복지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돼있으며 예약 시 결제도 바로 진행할 수 있어 복잡하지 않습니다.

시설 및 체험 등 서울시 내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예약 방법 참고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이용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서비스를 통해 체육시설 뿐만 아니라 캠핑장이나 강의실, 공연장 등의 공간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농장 등의 문화체험, 스포츠 및 과학 등의 교육, 의료 서비스 등도 예약 가능합니다.

총 7천여개의 공공서비스 예약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돼있어야 합니다. 첫 이용이라면 미리 가입해 놓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유료 서비스는 예약 진행과 함께 결제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1. 빠른예약 바로가기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한 다음 메인화면에서 ‘빠른예약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2. 분류 우선 선택
    서비스 ‘분류 우선’ 또는 ‘지역우선’ 중 선택합니다. 
    분류 우선 선택
  3. 지역 선택
    서비스를 이용할 지역 선택 후 나온 장소의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지역 선택
  4. 예약 날짜 선택
    선택한 장소화면에서 서비스 이용 날짜를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에서 이용안내 및 장소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5. 예약하기
    이용 인원 및 신청자, 이용자 입력과 동의절차 등을 거쳐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되며, 유료서비스는 결제가 필요합니다.
    예약하기

카카오톡 서울톡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은 카카오톡에서 챗봇 ‘서울톡’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공서비스예약 회원이 아니더라도 최초 1회 사용자 인증 후 바로 예약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예약가능한 서비스가 7천여개나 되니, 홈페이지 또는 챗봇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사항

예약변경은 무료예약의 경우 가능하며, 이 외에는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신규신청을 해야 합니다. 유료예약 시 모바일티머니, 네이버페이 등 19종의 앱으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문의사항

문의처120
상담센터02-2126-4647

더 알아보기
최대 9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보조금24 이용방법 알아보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방법 알아보기
쉽고 간단한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