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모바일 신청방법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비대면 전세자금대출로, 자금은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로 지원되는 상품입니다.

집주인 동의 없이 가능하며 한도는 최대 2.22억원,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가 대상입니다.

번거롭게 영업점 방문할 필요없이 모바일로 신청가능하면서 무서류로 진행되기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쏠편한 전세대출 대상

대상조건은 부부 모두 무주택자이면서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하며 직장인은 현 직장 1년 이상 근무 중, 개인사업자는 소득금액증명원 스크래핑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주택임대차계약 체결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부 합산 보유 주택수가 1주택인 경우, 보유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면서 투기 지구 내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가 아니고, 부부 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라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대상

 주택임대차계약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고객

대상조건

 –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가능 고객
 – 현 직장 1년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
 – 소득금액증명원 스크래핑 가능한 개인사업자
 – 부부 모두 무주택자(1주택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보유 주택 가격 시가 9억원 이하 및 투기·투기과열지구 내 취득시점 시가 3억원 초과 아파트가 아닌 고객)
 – 공동으로 전세계약한 공동임차인 제외

대상주택

쏠편한 전세대출의 대상주택은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의 경우 5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인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입니다.

주택에 따라 현장조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니, 신청 전 문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쏠편한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2.22억원이며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내, 개인신용 및 주택금융공사 전세보증서 발급금액 이내에서 적용됩니다.

최저 금리는 2.57%, 대출기간은 12개월~36개월이며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0.8%까지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고 대출기간 언제든 소액의 원금을 갚아도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최대 2.22억원

대출금리

 최저 2.57%

대출기간

 최장 36개월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앞서 말한대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는 상품이며, 기본적으로 무서류로 진행됩니다.

다만, 대출신청 접수 및 심사가 시작되려면 확정일자가 입력된 임대차계약서와 5% 이상 지급을 증빙할 계약금영수증 등이 필요한데, 간단하게 사진촬영 및 팩스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대출실행은 고객이 직접 필요한 날 실행하면 되며, 대출금은 임대인 계좌로만 입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한SOL(쏠)
    앱 실행 후 로그인하고, 상단 ≡모양의 메뉴를 터치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2. 상품 선택
    상품 목록 중 ‘대출’에서 ‘전세자금대출’을 터치합니다.
    비대면 모바일 대출
  3. 대출 신청
    ‘맞춤상품 알아보기’를 터치하면 정보입력을 하게 되는데, 여기에 입력한 내용을 토대로 추천된 상품을 신청하면 됩니다.
    비대면 전세대출

유의사항

대출신청 후 심사에 최소 2주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자금상황을 고려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실행 후, 실거주 확인이 안되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고 기한연장은 2주택 이상 보유가 확인되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출 취급 후 2주택 이상 보유 또는 시가 9억원을 초과하는 주택을 취득하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DGB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대상 및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