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소상공인대출 상품 중 하나인, KB국민은행의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본 상품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이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가능합니다.

Table of Contents

소상공인대출 대상

본 대출 상품의 대상은 연소득이 1,000만원 이상이면서 개업한지 1년 이상되는 개인사업자입니다. 참고로 공동사업자의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2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법에 따라 대출기간이 1년~5년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대상 연소득 1천만원 이상, 개업일 1년 이상의 개인사업자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 1년(연장 시 최장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최장 5년 이내

소상공인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이내이며, 개인별 적용한도는 신용평점 및 업종, 소득금액 등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상이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4.90%~최고 연 7.42%이고 우대금리는 최고 연 2.5%까지 적용가능합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영업점 등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대 1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4.90%~최고 연 7.42%
우대금리 최고 연 2.5%

KB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대출신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기업인증서 인증, 기업인터넷 뱅킹 등을 이용해 로그인한 후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청이기 때문에 은행시스템 점검시간인 23:50~00:10을 제외하고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22:00~08:00에는 국세청 홈택스가 운영하지 않아서 서류제출이 안됩니다.

소상공인대출 바로가기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 중 ‘기업’에서 ‘금융상품’을 선택해줍니다.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금융상품 메뉴로 이동하면 배너를 직접 선택합니다. 안보이는 경우에는 검색창에서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을 검색해 선택하면 됩니다.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상품화면으로 넘어간 후에는 한번 더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 로그인하고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KB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유의사항

대출금이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인 경우 7만원의 인지세가 부과되며, 이는 은행과 고객이 50%씩 납부해야 합니다.

기한 연장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의 경우에만 가능한데, 만기 1개월 전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 후 적용됩니다.

KB국민은행 고객센터1588-9999

더 알아보기
올크레딧 신용점수 전국민 무료조회 방법 정리
햇살론뱅크 근로자햇살론 한도 자격 정리(저신용자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1금융권 상품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