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썸뱅크 My포켓론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부산은행엔 My포켓론이라는 비상금대출이 있는데,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상품입니다.

소액의 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이용하기 좋고 지갑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로, 스마트폰으로 약정합니다.

이런 부산은행 My포켓론의 상세조건 및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부산은행 썸뱅크 My포켓론 자격

부산은행 My포켓론은 별도의 서류나 보증 필요없이 간편하게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격조건에 따라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에 따라 한도 및 기간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신청하여 이용해보기 좋은 상품이니,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자격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기간

 최장 1년 이내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 이내

 대출금리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금리

사전한도형

사전한도형은 3가지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 첫째로 최근 3개월 연속 아파트관리비를 이체하거나 최근 3개월 연속 급여를 이체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최근 3개월 간 3건 이상의 통신, 공과금, 카드대금 출금이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산은행의 카드론 시스템에 거래 가능 판정을 받아야 My포켓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한도형

일반한도형은 소득구분에 따라 채무자격과 소득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근로소득(일반)

 근로소득(우량)

 사업소득

 연금소득(단,국민연금限)

 채무자격 요건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재직기간 2년 이상

 사업영위기간 1년 이상

 연금 1회 이상 수령

 소득증빙 요건

 연소득 20백만원 이상

 연소득 30백만원 이상

 연소득 12백만원 이상

 재직업체 요건

 없음

 우량업체 재직직원, 공무원, 사립학교교직원

 없음

부산은행 썸뱅크 My포켓론 한도

My포켓론은 유형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며 사전한도형은 최대 3백만원까지, 증액하는 경우 최대 1천만원 이내로 이용가능합니다.

일반한도형의 경우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한데, 증액시 최대 2천만원 이내의 한도를 갖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전한도형은 6개월 이내이고, 일반한도형은 1년 이내이며, 두 유형 모두 마이너스통장대출입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3개월 주기로 변동이 되며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최저 금리는 5.5%인데, 적용금리는 기준금리에 연 5.7%가 더해지는 방식이고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연 3%가 가산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유형에 따라 적용가능한 조건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한도형

 CB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연 0.50%
 비대면 채널 우대 0.50%

 일반한도형

 CB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연 0.50%
 (단, 당행 중신용자 신용등급 15등급 이하자 우대 제외)
 부산은행 중신용자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0%
 비대면 채널 우대 0.50%

부산은행 썸뱅크 My포켓론 신청방법

부산은행 My포켓론은 앞서 말했듯 모바일로 신청가입하는 상품으로, '썸뱅크 어플'에 가입한 후 진행이 가능하고, 필요서류가 없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참고로 금리나 조건 등이 변동될 수 있으니 신청전 상담을 통해 확인하신 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부산은행 썸뱅크 My포켓론

문의사항

My포켓론은 기존에 U+고객우대형이 있었으나, 현재 업무제휴가 종료되어 신규 가입은 안되고 기한연기만 가능합니다.

신규취급액기준 COFIX는 매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고시하는 신규취급액기준 자금조달비용지수를 기초로 하여 은행에서 게시하는 금리를 말합니다.

비대면대출에는 제한사항이 있는데, 신청은 동일상품 기준으로 1일 3회, 통합 1일 5회, 1개월 10회까지 가능합니다.

실행은 동일상품 1인 최대 3건까지 가능하며, 통합으로는 최대 5건까지 입니다.

 부산은행 고객센터

 1800-3500

 부산은행 홈페이지

 www.busan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