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케이뱅크 전세대출 신청방법 정리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케이뱅크 전세대출은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 상품이며, 청년과 직장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비슷하게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과 직장인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구분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2억 2,200만원인데 출시한지 두 달만에 취급액이 1천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이 중 81%가 2030세대 입니다.

누적 취급액은 2천억원을 넘어섰는데, 어떤 조건과 혜택으로 구성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케이뱅크 전세대출 대상

전세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면서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인, ‘사업소득자 ‘또는 ‘현 직장 재직기간 1년 이상의 근로소득자’가 대상에 해당됩니다.

단, 1주택자의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면서 보유 주택의 시세는 9억원 이하여야 한다는 추가조건이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대출 대상은 무소득자와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등 모두 해당되는데, 부부합산 무주택이면서 연소득은 7천만원 이하이고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잔금일 기준 34세 이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외에 공통조건으로는, 공인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 체결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납입하고,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더불어, 다른 금융기관의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고 있지 않아야 하는 등 추가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의 사업소득자 또는 근로소득자(현 직장 재직기간 1년 이상)
 –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보유 주택 시세 9억원 이하)

청년 전세대출 대상

 –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의 근로, 사업, 무소득자 등
 –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이면서 무주택자

대상주택

본 상품의 대상주택은 전월세 보증금이 수도권의 경우 5억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하여 등기부등본상 주택(아파트, 단독주택 등)으로 용도가 분류되어 있어야만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한도, 금리 등 상품내용

한도는 전세대출이 전, 월세 보증금의 80%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원까지이며 청년 전세대출은 전,월세 보증금의 90% 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입니다. 최소 금액은 두 상품 모두 500만원 입니다.

대출기간은 공통적으로 1년 이상 3년 이내, 연장시 최장 10년까지 가능하고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단, 대출만기일과 임대차계약 만기일은 일치해야 합니다.

금리는 전세대출이 최저 연 2.64%~4.39%이고 청년 전세대출은 최저 연 2.34%~2.48%로 낮습니다.

구분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전세대출

최대 2억 2,200만원

최저 연 3.45%

1년~3년 이내

청년 전세대출

최대 1억원

최저 연 3.34%

케이뱅크 전세대출 비대면 신청방법

케이뱅크 전세대출 신청은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서류제출은 인증서 인증과 사진촬영으로 가능합니다.

만일, 인증서로 확인하는 증빙서류가 확인이 안되는 경우에는 사진 촬영 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도 가능합니다.

사진촬영을 해야 하는 서류는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필수)와 계약금 영수증(보증금의 5% 이상 납입)인데, 원본 촬영본만 인정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1. 앱 실행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이후 하단 메뉴 중 ‘상품·혜택’을 터치합니다.
  2. 전세대출 선택
    상품의 대출 메뉴에서 ‘전세대출’을 터치합니다.
  3. 한도 확인하기
    전체적인 상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을 위해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4. 대출 신청
    약관동의를 시작으로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기혼 고객은 앱을 통해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해야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이 배우자인 경우에는 본 상품 이용이 불가합니다.

대출기간 연장은 기간연장 시점 만 34세 이하의 경우,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만 35세 이상인 경우에는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동일하게 가능한데, 단 1회에 한하며 그마저도 만기일 기준 만 39세를 초과한 대상은 연장이 불가합니다.

고객센터

1522-1000


더 알아보기
우리은행 우리WON전세대출 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조건 및 상품내용은?
기금e든든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