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쌓이는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방법 정리

국세청 세금포인트

국세청 세금포인트는 국민이라면 당연히 내야 하는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만 해도 쌓이는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개인과 법인이 납부한 소득세, 법인세의 금액을 기준으로, 자진납부하면 10만원 당 1점이 부여되며 개인의 경우 고지납부 시 0.3점이 부여됩니다.

세금포인트 사용하지 않아서 쌓여만 가고 있는데, 20년 기준 약 72억 8900만 포인트가 부여되었지만 그 중 사용한 건 0.67%인 4,900만 포인트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할인쇼핑몰, 납세담보면제,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등에서 사용가능한 국세청 세금포인트를 조회하고 필요한 혜택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세금포인트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 앱에 접속한 후 조회할 수 있으며, 혜택 중 하나인 할인쇼핑몰도 온라인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참고로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고, 포인트는 구매금액에 따라 사용량에 차이가 있으며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이용시 회원가입이 필요하지만,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할인쇼핑몰에서 5% 할인 혜택을 받고 필요한 물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금포인트

  1. 홈택스 로그인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로그인합니다.
  2. 할인 쇼핑몰 안내
    로그인이 완료되면 조회/발급 메뉴 중 세금포인트에서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안내’를 클릭합니다.
  3. 세금포인트 확인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 및 구매금액별 사용포인트, 할인율을 확인하고 ‘입장하기’를 클릭합니다.
  4. 회원가입1-본인인증
    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한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동의하고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5. 회원가입2-기본정보 입력
    기본정보 및 선택정보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6. 가입완료
    할인쇼핑몰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인으로 가기’를 클릭하여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7. 쇼핑하기
    베스트50, 홈쇼핑관, 공동구매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상품의 세금포인트 적용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혜택

할인쇼핑몰 외에 ‘납부기한 등의 연장 신청 시 납세담보 면제, 소액체납자 재산 매각유예,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도 세금포인트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여 쌓여 있는 포인트를 필요할 때, 원하는 혜택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납부기한 등의 연장 담보면제
(개인·법인)
 최대 5억원까지/보유 세금포인트*10만원
소액체납자 재산 매각유예
(개인·법인)
 1천만원 이하 체납자의 경우 해당/보유 세금포인트*10만원
인천국제공항 비스니스센터
(개인)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 이용/5P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
(개인)

 국세공무원교육원 운영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권/3P

더 알아보기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 조회방법 정리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