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조건 및 신청방법

2021년 고용유지지원금

코로나 피해 무급휴직자에게 지원하는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서울시에서 시행합니다.


신청기간은 2021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고 1회만 신청가능하며, 지원금액은 최대 150만원입니다.


서울 지역 소상공인 및 소기업 무급 휴직자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여 꼭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대상

서울지역 50인 미만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무급휴직 근로자가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대상입니다.


단,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21년 4월 30일까지 고용보험을 유지해야 하며 20.11.14~21.3.31 기간 내 5일 이상 무급휴직해야 합니다.

참고로 서울지역 50인 미만 기업별로 최대 49명까지 신청가능하며, 20년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은 분들도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서울지역 50인 미만 기업체의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조건

 21.4.30까지 고용보험 유지, 20.11.14~21.3.31 내 5일 이상 무급휴직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내용

2021년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의 예산은 150억원, 규모는 최소 1만명이며 2020년 최대 2개월 100만원보다 상향된 '최대 3개월 150만원'이 지원됩니다.


무급휴직 일수가 5일 이상이라면 월 50만원을 지원하며, 3개월 무급휴직 시 최대 1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예산이 초과되면 선정기준 순으로 대상을 선정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규모

150억원, 1만명

지원금액

최대 3개월 150만원

선정기준

선정기준은 '1순위 집합금지 업종, 2순위 영업제한 업종, 3순위 그 외 업종'이며, 현 기업체 고용보험 장기 가입 순으로 선정합니다. 

2021년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은 기업체 소재 자치구에서 신청을 받으며, 방법은 현장방문, 이메일, 팩스, 우편 등입니다.


신청기간은 3월 1일~3월 31일까지인데, 주말 및 공휴일은 이메일로만 신청이 가능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는 기업주 및 근로자가 가능하지만 위임장을 첨부하면 제 3자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신청서와 증빙서류가 필요한데 서류정보는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 페이지 이동

접수처

기업체 소재 자치구

접수방법

현장방문, 이메일, 팩스, 우편

신청기간

2021.3.~3.31(1회)

유의사항

1인 자영업자나 이중 수급자, 부정 수급자, 비영리단체 근로자 등은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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