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등 정리

마이너스통장 대출

마이너스통장이란 부여된 한도 내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사용하고, 상환은 자유롭게 하여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식의 대출상품을 말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간편하게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2억원원까지인데, 상세내용이나 금리 등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본 대출은 신용등급이 우수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상품가입을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나이는 만 19세 이상, 연소득 3,500만원 이상이면서 재직기간 1년 이상을 조건으로 하는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인 연체나 부도정보 등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지 않았고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입힌 적이 없어야 합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의 직장인

 대출한도

 최대 2억원

 대출기간

 최장 10년

 대출금리

 최저 연 5.408%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2억원까지인데, 신청가능한 최소한의 금액은 100만원 이상 입니다.

상환능력, 부채, 신용 등 신청자의 금융상황에 따라 한도가 책정,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기본 1년이고, 연장하면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며 만기전에 연장신청을 해야 심사 후 연장여부가 결정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이용기간 중에는 책정된 한도 내에서 상환과 재사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만일 기한연장을 하지 않았는데 만기일이 되면 남은 대출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5.408%~8.207%로 형성되어 있고, 선택한 금융채에 따라 기준금리가 일정기간마다 변동됩니다.

대출금리가 산정은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가감하는 방식인데, 가산금리의 경우 신규나 연장 시 적용된 금리가 이용기간 중에 변동되지 않습니다.

연체기간 중에는 대출금리에 연 3%가 가산되며 최고 15%까지 적용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대출은 카카오뱅크 앱으로 신청할 수 있고 필요한 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입니다.

서류는 직접 제출할 필요없이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간편하게 자동제출이 가능하며 이후 신청서를 작성이 완료되면 대출실행은 바로 됩니다.

  1. 메뉴 선택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하단 사진과 같은 부분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대출
  2. 상품 선택
    상품/서비스 중 ‘대출’을 터치합니다.
    직장인 대출
  3. 대출 선택
    대출 중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터치합니다.
    직장인 대출
  4. 한도 확인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내 한도 확인하기
  5. 대출신청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후 직장 및 소득정보를 입력하고 이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한도 확인하기

유의사항

연장신청은 앱을 통해 만기 전에 해야 하며, 공인인증서 제출로 그 시점의 직장과 연소득 정보를 확인하여 연장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신청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연체 중이거나 거래제한사유 등이 있어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맞지 않을 때 입니다.

대출철회는 실행일 14일 이내에 가능하며, 본인의 신용상태가 변동되면 금리인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1599-3333

도움되는 정보 더 알아보기

자동차환급금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용점수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