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으로 분류되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서, 모바일로만 거래가 이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 마이너스 대출상품으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거나 미리 준비해 놓아야 할 때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 및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실행이 되면 계좌에서 바로 출금 및 이체가 가능하며, 체크카드 결제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의 이용도 가능합니다.

그럼 본 상품의 대상자격 및 조건 등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상자격 및 내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상의 기준조건은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고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됩니다.

단, 연체나 부도정보, 회생, 파산, 면책 등의 등재 또는 신청 사실과 금융사기 관련 기록,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라면 이용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대출금리

  최저 연 6.804%

대출한도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

기본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인데, 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며 1년 단위입니다.

연장은 자동으로 되지 않으며, 앱을 통해 매년 만기 전 신청을 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기가 지난 후에도 상환하지 않고 잔액이 남아 있으면 연체금리가 적용되고 신용에 불이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한도 내에서 언제든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매달 사용한 금액만큼의 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만기에 모두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6.804%~연 15.000%로,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가감적용되는 방식입니다.

1년을 주기로 기준금리는 변동되며, 가산금리는 신용등급별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금융거래정보 동의를 하면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하며,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에 연 3%가 가산되어 최고 연 15%까지 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365일, 06시에서 23시 내에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진행과정 중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신청 및 실행까지 평균 60초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연체없이 거래를 유지한다면, 카카오뱅크가 1금융권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관리 시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
    어플을 실행하고 사진과 같은 하단 표시 부분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 상품/서비스
    화면 상단에 있는 목록 중 ‘대출’을 터치합니다.
    무직자 대출
  3. 비상금대출
    대출 상품 중 ‘비상금대출’을 터치합니다.
    대출 상품 선택
  4. 상품 내용 확인
    상품 내용 및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터치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확인
  5. 대출 신청
    약관 동의, 본인 확인 등 대출 절차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대출 신청

유의사항

기한연장 신청시 대출자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거절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대출잔액과 이자를 전부 상환해야 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평가결과에 따른 대출가능금액이 있는 경우 비상금대출 이용중에도 마이너스 통장이나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 마이너스 통장을 신규로 하면 비상금대출은 자동상환처리됩니다. 

문의사항

카오뱅크 대표전화

 1599-3333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www.kakaobank.com

대출정보 더 알아보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