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융상품 중에는 비상금대출이라는 소액상품이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도 취급하고 있는데, 신용등급이 아닌 통신정보를 활용하는 상품입니다.

종류는 신용대출이고, 신청시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으며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의 조건과 상세내용 등이 어떻게 되는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및 상세내용

본 상품은 직장이나 소득은 상관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이 진행됩니다.

통신등급이란  통신회사가 보유한 정보를 토대로 개인의 신용을 등급화한 것이며, SKT, KT, LG U+ 통신 3사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대상입니다.

다만, 연체이력이나 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2개월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7.20%

대출한도 및 기간

한도는 최대 3백만원까지이고 대출기간은 12개월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 형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이란, 책정된 한도내에서 금액을 자유롭게 빌렸다가 상환하면서 만기에는 전액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기본금리에서 우대금리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적용되며, 최저 연 7.20%입니다.

신용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적용금리는 변동될 수 있으며, 이자는 우리은행에서 정한 결산일에 매월 납입하는데, 고객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되는 방식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가입 상품이라서, 위비뱅크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데, 진행과정에서 휴대폰인증이 이뤄지기 때문에 본인명의의 휴대폰은 필요합니다.

한도와 대출여부는 우리은행 심사기준 및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되며 알뜰폰 사용자는 대출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메뉴 선택
    ‘우리WON뱅킹’ 앱 실행 후 상단의 ≡를 터치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2. 상품 선택
    서비스 중에서 상품 선택, 이후 ‘대출’을 터치합니다.
    모바일 신용대출
  3. 신용대출 선택
    대출 상품 중 ‘신용대출’을 터치합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4. 우리 비상금대출 선택
    신용대출 목록에서 ‘우리 비상금대출’을 찾아 터치합니다.
    통신등급 대출
  5. 대출 신청
    상품 내요을 확인하고 ‘대출 신청’을 터치하여 안내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소액 신용대출

유의사항

기한연장은 만기가 다가왔을 때 영업점이나 위비뱅크 앱에서 신청을 통해 가능한데, 우리은행에서 정한 요건을 갖춘 경우에 한합니다.

만기가 경과하거나 이자를 연체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연체이자율은 최고 12%까지이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 심사를 거쳐 금리인하 여부가 결정되며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문의사항

 우리은행 고객상담센터

 1599-5000, 1588-5000

 위비뱅크 전용상담센터

 1644-5000

 우리은행 홈페이지

 www.wooribank.com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은?
소액 비상금대출 상품 정리
햇살론 유스 보증자격 및 대출금리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