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방식

    / 2021. 1. 7. 15:10

    4차 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가닥이 어느 정도 잡혔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맞춤형 피해지원부터 논의하고 전 국민 지급은 코로나 진정 상황을 보고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피해계층에 대한 지원 사각지대를 없애고 지원금액은 더 두텁게'하는 방안으로서, 선별 지급이 검토 중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3차 코로나 대유행으로 피해를 입은 계층이 될 전망입니다.

     

    앞서 전 국민 지급과 선별 지급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안에 힘이 실리는 듯 했으나, 3월 내 빠른 지원을 위해 '맞춤형 지원'부터 논의한다고 합니다.

    소비 진작용 전 국민 지급은 당장은 어렵고 코로나가 진정된 이후 검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월 선별 지급·추후 전 국민 검토…4차 지원금 가닥(종합) | 연합뉴스

    3월 선별 지급·추후 전 국민 검토…4차 지원금 가닥(종합), 박용주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1-02-14 15:53)

    www.yna.co.kr

    4차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4차 재난지원금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피해 업종 및 피해 계층에 맞춤형 지원을 하는 방향으로 갈 전망입니다.

     

    참고로 민주당 원내대표는 '정부의 방역조치로 인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까지 아우를 것', '지급 규모와 대상은 지난 3차 재난지원금보다 더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4차가 두텁게 지원된다면, 3차의 9조 3천억원보다 큰 10조원 이상의 규모가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도 '선별 지원' 가닥…'3차보다 지급 규모 커진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차 지원금을 신속하게 집행하여 3월 내에는 지급할 수 있도록 논의속도를 최대한 앞당기는 중입니다.

     

    민주당 원내대표가 '2월 중 추경을 편성하고 3월 초 국회에서 처리한 뒤 늦어도 3월 하순까지는 지급해야 한다'고 밝힌만큼 빠르게 진행될 전망입니다.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 논의가 이뤄지고 나서 4차 재난지원금 관련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상세내용 바로 추가하겠습니다.

     

     

    '선별' 4차 재난지원금…금액·대상 얼마나 확대되나 | 연합뉴스

    '선별' 4차 재난지원금…금액·대상 얼마나 확대되나, 김종현기자, 생활.건강뉴스 (송고시간 2021-02-15 05:51)

    www.yna.co.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