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은 가입자가 유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해지하거나 번호이동을 한 후 발생된 과납요금, 선납금 미수령 금액 등입니다.

이런 미환급금을 조회를 통해 찾고 환급신청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서비스 제공 사업자가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인 경우 가능합니다.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통해 놓쳐서 못받았던 환급 금액을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PC 및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으로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며, 환급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조회는 통신사를 선택하고 이름, 주민번호 입력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조회결과 환급액이 있는 경우 환급신청을 하면 되는데, 회원가입 후 가능합니다. 참고로 알뜰폰 사업자가 KT, SKT, LG U+ 통신사 망을 이용한다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1. 스마트초이스
    모바일로 스마트초이스 웹사이트에 접속 후 왼쪽 상단 ‘≡’를 터치합니다.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2. 미환급액 조회하기
    메뉴 중 ‘스마트라이프’를 선택하고 통신미환급액 조회 서비스 목록에서 ‘미환급액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미환급액 조회하기
  3. 정보 입력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를 선택한 다음, 화면 하단의 ‘조회’를 터치합니다.
    정보 입력
  4. 조회결과 확인
    통신사별 과오납요금, 보증금 등과 환급신청 가능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결과 확인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유료방송 서비스를 이용했던 경우에도 미환급액이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은 통신비와 같고, 추가로 방송사와 지역을 선택해 조회합니다.

조회결과 미환급액이 있다면, ‘유료미환급액 정보조회서비스’에서 환급이나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온라인 조회가 아닌 전화를 이용해 미환급액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다만, 만 14세이거나 가명, 외국인, 법인 가입자는 온라인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도 조회할 수 없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KT080-000-1618(무선)
080-000-9999(유선)
LG U+080-019-7000(무선)
080-851-7001,101(유선)
SKT080-011-6000
1599-0011
SKT 브로드밴드080-8282-106

더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계산방법
1인 평균 140만원..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방법
내 계좌 한눈에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 조회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