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등급 대출 상품 알아보기

8등급 대출 상품

자금이 필요한 경우 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 신용등급이 낮으면 이용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 정도되면 일반 금융권에서는 더 힘들고 3금융권이나 대부업체 쪽으로 알아봐야 하는데, 이 경우 금리가 높아 큰 부담이 됩니다.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대부업체 등은 피하는게 좋은데요, 이럴 때 도움이 될만한게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자금이 필요하지만 저신용자라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시중은행 상품보다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대출받기가 좀 더 수월한데, 그래도 어느 정도 일정조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정부지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금리도 높지 않은 편이라 부담이 적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에는 새희망홀씨, 햇살론 유스, 햇살론17 등이 있는데, 이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하거나 시중은행과 연계된 상품입니다.


다만, 정부지원 상품이라도 연체가 있거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에는 대출 대상에서 제외되기에 일정 신용관리는 필요합니다.


참고로 상품마다 한도와 금리 등의 차이가 있는데, 대체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무담보로 진행되며 일반 은행 상품보다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이 외에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받아 이용중인 경우 저금리 대출로 변경해주는 상품도 있는데, 서민금융지원의 하나인 '바꿔드림론'이 그렇습니다.


이처럼 정부지원 대출에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상품이 있어서 타 상품과 비교해보고 더 이익이 되는 걸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자금상황을 지원하는 상품이 있는가 하면 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로, 본 상품은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이고 만 19세 이상인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 통신등급이란, 통신 3사인 KT, SKT, LG U+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산출가능한 등급으로서 해당 통신사의 이용정보를 바탕으로 정해집니다.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개인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 없음)

대출금리

 2.99%~4.29%

대출특징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무보증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링크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는 상품이라서 서류 제출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이용 중 본인의 신용상태 개선에 따라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금융상품이 존재하는데요, 대출을 신청하기 전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금리 및 한도 등 어떤 상품이 더 이익이 되는지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만일 잘모르겠다면, 갑자기 결정하기 보다는 금융기관이나 서민금융센터 등에 먼저 상담을 받아보고 나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