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조건 및 신청방법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책정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꺼내 쓸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한도는 2억원 입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복잡한 서류 제출없이 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가능합니다. 월별 판매한도가 정해져 있어, 모두 소진되면 다음 달에 판매가 재개된다는 특징이 있는 상품입니다.

Table of Contents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

본 상품의 대출대상은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이고 한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입니다.

세부조건은 국민연금 또는 국민건강보험에 개인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신청일에 동일직장 국민연금 또는 국민건강보험 가입이 6개월 이상으로 확인되어야 하고 합병, 이직 등의 변동사항이 없어야 신청가능합니다.

대출대상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중, 연 환산소득 2천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

자격조건

 국민연금 또는 국민건강보험 가입 개인고객, 케이뱅크 심사기준 충족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최대한도는 2억원인데, 개인마다 신용상태에 따라 부여되는 한도가 다릅니다.

참고로 보유하고 있는 케이뱅크 및 타 금융기관 대출이 있다면, 이에 따라서도 한도가 차등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대 2억원

대출기간

 최대 10년

상환방법

 마이너스통장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인데, 1년 단위로 해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하고 한도대출 방식입니다.

연장 신청은 만기 전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며, 상황에 따라 인증서를 통해 직장 및 연소득에 관한 정보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연 5.05%~9.42%로 형성되어 있는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더해지는 방식입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마다 변동되며 대출자에게 적용되는 실제금리는 신용상태, 거래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체를 하게 되면 연체이자가 적용되는데, 최고 연 15.00% 이내에서 대출금리에 연 3.0%가 가산됩니다.

대출금리

 연 5.05%~9.42%

연체이자

 대출금리+연 3.0%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 인증서를 통해 별도 서류제출없이 편리하게 진행가능하고 걸리는 시간도 짧습니다.

해외 신청은 제한될 가능성이 있으며, 대출을 받은 후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니 신청은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1. 케이뱅크 앱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상품·혜택’을 터치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2. 대출 선택
    상품에서 대출 메뉴를 선택 후,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터치합니다.
    대출 선택
  3. 상품 내용 확인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상품 내용 확인
  4. 인증서 확인
    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다면 ‘닫기’를 선택합니다. 첫 이용이라면 ‘인증센터 이동하기’를 터치하여 인증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인증서 확인
  5. 대출 신청
    약관 동의 후 절차에 따라 대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출 신청

유의사항

연체내역이 있거나 케이뱅크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본 상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기간연장 시 신용상태에 따라 신청이 거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대출잔액 및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1522-1000

더 알아보기
케이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