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팩스 보내기 수신받기 방법

모바일팩스

모바일팩스 보내기는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프리랜서이거나 1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프린터가 없는 소규모 사업장 등에서도 활용가능한데, 이용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손쉽게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에 팩스로 서류를 보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번거롭게 PC방이나 문구점에 가지말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발송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모바일팩스 보내기 이용방법

모바일로 팩스를 보내는 건 에스케이브로드밴드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팩스’라는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팩스 1페이지에 문자 1건의 이용료가 나가기는 하지만 요즘 문자는 무료인 분들이 많은데, 이 경우 모바일팩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이용약관 동의, 신규가입 등을 거쳐 팩스 번호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팩스 바로가기

모바일팩스 바로가기

Time needed: 5 minutes

모바일로 팩스를 보내는건 에스케이브로드밴드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팩스’라는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팩스 1페이지에 문자 1건의 이용료가 나가기는 하지만 요즘 문자는 무료인 분들이 많은데, 이 경우 모바일팩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이용약관 동의, 신규가입 등을 거쳐 팩스 번호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1. 팩스번호 입력

    내 팩스번호 생성까지 완료되었다면 앱 메인화면 상단에서 국가를 선택하고 ‘받는 사람 팩스번호’를 입력합니다.
    모바일팩스 보내기

  2. 파일 유형 선택

    화면 중앙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중 전송하고 싶은 파일유형을 선택하고 ‘사진/문서 첨부’를 터치합니다.
    모바일팩스 사진첨부

  3. 첨부 파일 선택

    갤러리, 카메라, 문서 중 팩스 보내야 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모바일팩스 파일 선택

  4. 사진 자르기

    이미지를 선택한 경우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화살표로 조정한 후 상단 체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모바일팩스 이미지 전송

  5. 팩스 발송

    전송할 파일을 모두 첨부했다면 ‘팩스 발송’을 선택해 전송하면 됩니다.
    모바일팩스 보내기

  6. 발송 성공 확인

    팩스 발송을 한 후 수초의 시간이 지나면 발송이 완료됩니다. ‘발송내역’에서는 성공 여부와 그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발송내역

캡쳐한 사진이나 다운로드 받은 문서 등을 이처럼 모바일팩스 보내기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꼭 종이문서로 출력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용해보세요. 아래 표는 파일유형별 안내 사항입니다.

파일유형파일내용
문서사진문서를 찍은 사진
인물/배경사진일반 사진
신분증신분증 사진(흰색 배경)

모바일팩스 받기(수신)

반대로 모바일팩스를 이용해 사진, 문서 등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상대방에게 내 팩스번호를 알려줘야 합니다.

상대가 확인 후 보내 팩스 수신이 되면 핸드폰 알림이 울립니다. 이후 수신내역에서 받은 파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받은 파일을 길게 터치하면 제목변경, 보관, 공유 등 설정이 가능하여 필요에 맞게 활용하면 됩니다.

모바일팩스 수신내역

자주 묻는 질문

모바일팩스는 무료 서비스인가요?

모바일팩스로 1장을 발송할 때마다 문자 1건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현재 적용되어 있는 요금제가 문자 무제한인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모바일팩스로 일반 팩스기기에 문서 발송이 가능한가요?

올바른 번호 입력 후 발송하면 일반 팩스기기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일반 팩스기기에서 모바일팩스로 발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바일팩스 해외발송도 되나요?

해외에 로밍된 핸드폰으로 수신은 가능하나, 발송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