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로 간편 업무보기(+신한, 국민, 농협)

모바일 번호표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이를 활용하면 영업점에 가기 전, 미리 번호표를 뽑아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방문했는데 대기 인원이 많아서 한참 기다렸다가 처리한 적이 한번쯤 있을 겁니다.

점심시간이나 업무 중 잠깐 시간내어 방문한 경우에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초조해지는데, 모바일 번호표를 통해 이제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부터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의 발급방법을 알아보고 은행 방문 전 활용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스마트폰에 설치된 은행 어플을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번호표를 미리 발급받을 수 있는데 방법이 간단합니다.

대기인원 수도 제공되기 때문에, 확인하고 있다가 시간을 잘 맞춰 방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은행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야 할 일이 생긴다면 아래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방법을 참고하여 보다 간편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모바일을 통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은행 전용 앱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Time needed: 3 minutes

스마트폰에 설치된 은행 어플을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번호표를 미리 발급받을 수 있는데 방법이 간단합니다. 대기인원 수도 제공되기 때문에, 확인하고 있다가 시간을 잘 맞춰 방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은행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야 할 일이 생긴다면 아래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방법을 참고하여 보다 간편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리WON뱅킹 앱 실행

    우리은행의 모바일 어플인 ‘우리WON뱅킹’을 실행, 로그인하고 ‘≡’를 선택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앱 실행

  2. 모바일 번호표 선택

    ‘안내/지원>지원>영업점 관련 서비스 지원’에서 모바일번호표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번호표 선택

  3. 번호표 발급 메뉴

    모바일번호표 홈 화면 상단의 ‘모바일 번호표 발급’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번호표 발급

  4. 영업점 검색

    영업점명, 주소 등을 입력하여 영업점을 검색합니다.
    모바일 번호표 영업점 검색

  5. 영업점 선택

    조회된 내역 중 번호표 발급이 가능한 영업점을 선택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6. 모바일 번호표 발급

    이용하려는 창구의 대기 인원을 확인한 후 번호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본 서비스는 시범운영 중이며 일부 영업점에서만 시행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1일 3회까지 대기인원이 있는 경우에만 번호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된 번호표는 ‘고객지원/부가서비스>모바일 번호표>번호표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신한 쏠(SOL) 어플 실행 후 ‘전체메뉴>모바일창구>모바일번호표’에서 지역 또는 영업점명으로 검색한 다음 원하는 지점을 선택합니다.

영업시간 09시~16시 내에 발급신청해야 하며 최적방문시간을 참고하여 적당한 시간에 방문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지점찾기/번호표발행>지점 검색’ 후 방문하려는 지점의 ‘번호표 발행’을 선택하면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시간인 09시~16시 내에 해야 하는데, 일부 ‘영업시간 특화지점’의 경우 18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은행 방문 예약

농협은행은 아직 번호표 발급 서비스는 없지만, 방문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NH뱅킹 앱 실행 및 로그인>≡>고객센터>영업점 찾기/예약>영업점 방문예약’에서 원하는 지점 및 시간 등을 선택해 예약 신청하면 됩니다.

단, 개인예금 및 대출, 외환상담 등 금융상품과 관련된 업무의 경우에만 예약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방문 전 스마트폰으로 번호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서라도 이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 어플 로그인이 가능해야 하니, 주 사용 은행의 경우에는 미리 가입해놓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