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1금융권인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간편하게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들이 대상이며,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그럼 한도가 최대 3백만원까지인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의 상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본 상품을 이용하려면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하는데, 우선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하며 만 19세 이상이면서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KCB 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은 1~6등급 이내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모두충족)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가능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한은행 심사기준 충족
 –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 1~6등급 ,KCB 평점 631점 이상

대출한도

한도는 최저 50만원~최대 300만원까지인데,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금액 100%를 서울보증보험 전액담보로 하며, 보증료는 신한은행에서 부담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인데 심사에 따라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에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자는 매달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전까지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최저 연 6.20%입니다. 1년 주기로 기준금리가 변동될 수 있으며, 고객마다 신용등급 등에 따라 적용되는 금리는 다릅니다.

우대금리가 최고 0.3%까지 적용되는데, 급여이체 및 MY급여클럽으로 일정금액 거래시 0.2%, 신한신용 또는 체크카드 이용시 0.1%입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신한 쏠(SOL)’ 앱에서 신청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되며, 신한은행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니 이 부분은 미리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평일 09시~20시 내에 신청가능하며, 쏠편한 포켓론과는 중복으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신청시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1. 메뉴 선택
    ‘신한 쏠(SOL)’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합니다.
  2. 소액신용대출
    상품의 대출에서 ‘소액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3. 한도 알아보기
    두 상품 중 하단 쏠편한 비상금대출의 ‘한도 바로 알아보기’를 터치합니다.
  4. 대출 신청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한도 알아보기’를 터치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연체가 발생하면 최고 연 15% 이내로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금은 신한은행 본인계좌로 입금되며,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서 대출기간 중 소액을 상환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 대출신청일 30일 이내에 다른 모바일 대출 신청 또는 신한은행 대출 상담 및 신청한 건이 있는 경우 대출진행이 안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센터

 1599-8000

더 알아보기
무직자 비상금대출 1금융권 상품 정리
LH 국민임대아파트 조건 및 신청방법은?
무료 전국민 신용점수 조회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