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가능,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S형) 실업인정 방법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

실업인정을 받기위해서는 의무적으로 4주 1회 구직활동 증빙내역을 지정날자에 전송해야 합니다.

구직활동 방법으로는 면접, 입사지원,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 워크넷 심리검사, 직업훈련 등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S형)로 쉽고 간편하게 구직활동 1회차 인정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S형 검사방법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워크넷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비용은 필요치 않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검사 완료 후 직업심리검사결과 내역을 PDF파일로 저장하면 되고, 실업급여 구직활동 외 증빙자료 첨부시 직업심리검사결과 PDF파일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 구직활동 인정방법

실업급여 직업심리검사 구직활동 인정은 고용보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고 순서에 따라 내용 확인 등의 과정을 거쳐 직업선호도검사 결과를 PDF 파일로 첨부하면 됩니다.

  1.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로그인하고 개인서비스의 실업급여에서 실업인정 인터넷신청을 클릭합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2. 신청인 정보 확인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신청서’에 입력된 계좌가 일치한다면 ‘위 계좌가 맞으면 체크해 주세요’에 체크합니다.
    신청인 정보 확인
  3. 실업사실 확인단계
    실업사실 확인 3개 문항에 체크합니다.
    실업사실 확인단계
  4. 구질활동 외 활동사항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체크하고 과정과 세부내역 입력, 구비서류 첨부 후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할 활동’을 입력한 다음 전송합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5. 민원처리현황
    마이페이지의 민원처리현황에서 접수가 제대로 되었는지 ‘접수번호/접수일/처리상태’를 확인합니다.
    민원처리현황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본인의 직업흥미유형별 특성을 파악하고, 쉽고 간편하게 실업인정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본인의 지정된 실업인정일에 늦지 않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인터넷전송방법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신청방법 알아고보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