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직장인대출(주거래) 조건 및 신청방법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주거래)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주거래)은 우리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 중 대표격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국민연금에 가입하고 연소득 조건 또는 주거래요건을 충족하는 직장인이 대상자입니다.

최대한도가 2억원인데, 상세조건 및 금리는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직장인대출 대상 및 자격조건

직장인 신용대출인 본 상품의 대상자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분들이며, 조건을 충족하는 직장인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직장가입자로 국민연금에 등록되어 있고 한 사업장에서 12개월 이상 국민연금을 납부하며, 홈택스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 소득금액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거나 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면서 주거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직장인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요건
(매월 10일 전월실적 기준판정)
 1.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 중
 2. 3건 이상의 통신비 및 공과금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3. 우리은행 결제계좌로 우리카드(신용) 정상결제

직장인대출 상품내용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 원(리)금분할상환이 있습니다.

만기일시와 마이너스 통장의 기간은 1년 이내인데, 연장이 가능하고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원(리)금분할상환은 최장 5년까지 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지정업체별 승인한도에 차이가 있는데, 연소득의 150%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입니다.

단, 신용대출이나 타 금융기관 대출 등으로 인해 한도가 차감될 수 있으며, 개인신용상태에 따라서도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

최저금리는 연 6.06%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선택한 경우 적용금리에 0.5%가 가산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대 연 1.0%까지 적용가능한 우대금리가 있는데, 상세내용은 아래의 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실제 적용 금리는 고객별로 차이가 있고, 고객센터나 영업점에 문의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우대금리
(최대 연 1.0%)
 매월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이체 : 연 0.3%p
 우리카드 결제 실적(매월 30만원 이상) : 연 0.2%p
패키지 우대(급여+신용카드) : 연 0.2%
WON뱅킹 어플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 연 0.2%
대출 미보유 고객 쿠폰(우대금리) : 연 0.3%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주거래) 신청방법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주거래)은 우리은행 영업점 및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진행과정 중 본인인증을 휴대폰을 통해 하는데, 만일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인 재직 및 소득정보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확인합니다.

  1.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중간에 있는 금융상품에서 ‘대출’을 클릭합니다.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2. 신용대출
    화면 상단의 대출 종류 중 ‘신용대출’을 클릭합니다.
    신용대출
  3. 상품 선택
    검색된 상품 목록 중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인터넷뱅킹)’의 대출신청을 클릭합니다.
    대출신청
  4. 대출 신청
    로그인을 하고 대출 절차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유의사항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없지만, 대출금액에 따른 인지세는 부과되는 상품입니다.

고객과 은행이 50%씩 부담하며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는 7만원, 1억원 초과~10억원 이하는 15만원입니다.

기한연장은 만료시 심사를 통해 승인여부가 결정되는데, 영업점 방문이나 고객센터, 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신청가능합니다.

단, 원(리)금분할상환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한연장이 안됩니다. 

문의사항

 우리은행 고객센터

 1588-5000, 1599-5000

 우리은행 대출신규상담

 1588-5000, 1599-5000

 우리은행 홈페이지

 www.wooribank.com

금융정보 더 알아보기

생활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관련 정보가 다양합니다. 아래 중 궁금했던게 있었다면 참고하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용점수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