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온라인 통합조회 방법 알아보기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용카드 포인트는 카드사별 해당 카드 사용 시 결제 금액의 일정 %가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이 포인트를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국세 납부 등을 할 수 있어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쌓인 카드 포인트는 보통 5년 정도의 유효기간이 있기에 소멸되기 전 써야 합니다. 다만 사용하는 카드가 한 곳이 아닌 여러 회사의 것이라면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여러 개의 카드에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로 한번에 찾고 현금화하여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포인트를 조회하는 게 가능합니다.

회원과 비회원 모두 할 수 있으며 조회 대상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 국민, 농협, 한국씨티, 우리카드’ 입니다.

단, 카드나 아이핀,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드의 경우 본인 명의 카드를 소유한 경우에만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니 조회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1.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 후, 표시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2. 비회원 조회하기
    ‘비회원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한 경우 아이디 로그인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3. 정보이용 동의
    개인정보 관련 동의 사항 확인 후 필수 약관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4. 본인 확인
    카드, 아이핀, 휴대전화 중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5. 위임 동의
    포인트 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해 위임 동의 사항을 확인한 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포인트 조회
  6. 통합조회
    조회를 원하는 카드사가 있는지 확인하고 아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포인트 조회
  7.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카드사별 포인트 조회가 완료되고 잔여포인트가 있다면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하여 본인 계좌로 입금받거나 기부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하면 조회된 카드 포인트 중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가 안내됩니다.

카드사 및 금액 등 확인 후 신청 금액을 입력하고 입금 계좌 인증을 완료하면 해당 계좌로 입금되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인증 방법 중 카드는 롯데, 비씨, 신한, 삼성, 신한, 하나, 현대, 국민의 경우 가능합니다.

단, 본인명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가 아니거나 카드사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소지한 휴대폰의 번호가 다른 경우 인증이 불가합니다.

농협 채움카드나 씨티은행카드만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아이핀 인증을 해야 조회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 되는 정보 더 알아보기

신용카드 포인트 외에도 환급금이나 정부지원금 등이 있는데, 몰라서 놓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환급금에는 소멸시효가 있어서 기간이 지나면 찾고 싶어도 돌려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늦지 않게 확인하고 환급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환급금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보조금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