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할인 25% 신청방법 알아보기

휴대폰 요금할인

휴대폰 요금할인은 단말기를 구입할 때 지원금을 받지 않으면 이용가능한 제도입니다.

할인율은 25%로 높은 편이며, 판매점을 통하지 않고 자급제 및 중고폰을 이용하거나 약정이 만료된 분들도 가입 가능합니다.

이미 할인을 받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몰라서 놓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에 확인하고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휴대폰 25% 요금할인

요금할인 대상

25% 요금할인 대상은 통신 3사인 SKT, KT, LG U+ 이용자이면서 단말기를 구입할 때 지원금을 받지 않은 가입자입니다.

상세하게는, ‘1. 새 단말기를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구입하는 이용자, 2. 24개월이 지난 중고 단말기 또는 새 단말기를 직접 구입한 이용자, 3. 약정기간이 지난 후에도 같은 단말기를 사용하는 이용자’ 입니다.

참고로 2번의 경우 스마트초이스에서 대상 단말기인지 조회할 수 있는데, 해당되더라도 약정이 남아 있다면 종료 후 할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금할인 대상

 1. 새 단말기를 대리점·판매점에서 구입하는 이용자
 2. 국내 또는 해외에서 직접 구입한 새 단말기, 24개월이 지난 중고 단말기 등 지원금을 받지 않은 단말기 이용자
 3. 약정기간 이후에도 같은 단말기를 계속 사용하는 이용자

25% 요금할인 단말기 조회방법

중고 또는 새 단말기를 직접 구입한 경우, 해당 단말기가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를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인 IMEI로 조회하는데, IMEI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설정>휴대전화 정보>상태 정보>IMEI 정보’, 아이폰은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위 방법 외에 다이얼로도 IMEI를 확인할 수 있는데, ‘통화>키패드>*#06# 입력’을 하면 됩니다.

휴대폰 요금할인

Time needed: 5 minutes

중고 또는 새 단말기를 직접 구입한 경우, 해당 단말기가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를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메뉴 중 ‘환급/혜택’에서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합니다.휴대폰 요금할인

  2. 조회 바로가기

    요금할인 신청대상, 신청방법 등 한 번 더 확인하고 하단의 ‘요금할인(선택약정) 대상단말기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휴대폰 요금할인

  3. 이용동의 및 조회

    주의사항 확인 후 동의에 체크하고 IMEI와 보안문자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이용동의 및 조회

  4. 조회결과 확인

    입력한 정보를 통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요금할인 조회

휴대폰 25% 요금할인 신청방법

요금할인은 전국에 있는 이동통신사 대리점 및 판매점이나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변경 없이 기존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기존에 20% 요금할인을 받고 있던 분들도 재신청하면 2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 신청방법

 1. 전국 모든 이동통신사 대리점 및 판매점
 2.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3. 전화: SKT 080-8960-114, KT 080-2320-114, LG U+ 080-8500-130

도움되는 정보 더 알아보기

보조금24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자동차환급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