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신청방법 및 절차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이란, 한번의 정보입력을 통해 여러 금융회사 대출상품의 금리 및 한도 등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상품으로 선택하고 신청까지 가능한데,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PC 및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상담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어서 신용관리나 금융교육 등의 정보도 제공됩니다.

본 서비스를 통해 신청하는 경우 추가 금리인하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도 있는데, 이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맞춤대출 서비스 이용절차

본 서비스는 ‘맞춤대출 서비스 이용고객’과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서비스 시스템’, ‘금융회사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이 연결된 대출정보 종합 플랫폼입니다.

고객이 정보를 제공하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이 정보를 금융회사에 전달하고, 금융회사에서는 한도 및 금리 등 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후 고객이 제공받은 결과를 토대로 상품을 선택하면 금융회사에서 심사 후 대출승인 여부를 결정, 대출금을 송금합니다.

맞춤대출 서비스 이용절차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신청방법

맞춤대출 서비스는 다양한 대출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추천해주는데 서금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후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추천 상품과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이후 대출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결과에 따라 대출실행이 됩니다.

참고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한데, 입력한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하고, 메인화면에서 ‘맞춤대출’을 클릭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
  2. 대출조회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고 ‘대출조회’를 클릭합니다.
    대출조회
  3. 정보입력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인증방법을 입력합니다.
    정보입력
  4.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약관에 동의하면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후 3번에서 선택한 방법의 인증을 진행합니다.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5. 추가 정보입력
    대출신청금액 등 추가정보와 직장 및 소득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추가 정보입력
  6. 추천상품
    추천 상품목록에서 원하는 상품을 체크, ‘선택대출 조회’를 클릭합니다. 대출신청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원하는 상품을 신청하면 됩니다.
    추천상품

참고사항

맞춤대출 서비스로 대출 조회를 하면 이력은 남으나 신용점수에 영향은 가지 않습니다.

본 서비스와 제휴된 금융회사는 15개의 은행, 12개의 여신금융전문회사, 34개의 저축은행, 4개의 상호금융, 기타 1개 총 66개의 회사입니다.

서민금융콜센터

1397

도움되는 정보 더 알아보기

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또는 자연스럽게 발생하지만, 몰라서 놓치는 숨은돈이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한데, 소액이라도 해당되는게 있다면 지나치지 말고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보조금24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