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미환급금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국세 미환급금 통합조회 서비스

국세 미환급금 통합조회는 국세 외에 지방세, 건강보험, 보관금 및 송달료 등의 미환급금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미환급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하고, 조회결과 환급금이 있으면 따로 기관에 방문할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종류에 따라 환급신청은 개인 및 법인에 차이가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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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환급금 통합조회 방법

미환급금 통합조회가 가능한 서비스 종류는 국세, 지방세, 보관금 및 송달료,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료, 고용/산재보험료, 유료방송, 통신비입니다.

이 중 국세,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료, 고용/산재보험료 환급신청은 개인이 할 수 있으며, 법인은 국세와 고용/산재보험료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조회방법은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할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1. 정부24 > 서비스
    정부24 서비스에서 ‘행정정보공동이용(e하나로민원)을 클릭합니다.
    국세 미환급금 통합조회
  2. 민원선택
    e하나로민원 안내에서 ‘미환급금찾기’를 클릭합니다.
    민원선택
  3. 미환급금 찾기
    화면 하단의 ‘미환급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새창으로 통합조회 사이트가 열립니다.
    미환급금 찾기
  4. 통합조회 종류 선택
    개인과 법인 중 선택하고 조회할 목록을 체크합니다.
    통합조회 종류 선택
  5. 미환급금 유무확인
    4번에서의 선택에 따라 입력해야 할 정보에 차이가 있습니다. 필요정보 입력 후 ‘미환급금 유무확인’을 클릭합니다.
    미환급금 유무확인
  6. 조회결과
    바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미환급금이 있다면 환급신청으로 이어집니다.
    조회결과

서비스 이용절차

국세 미환급금 통합조회를 통해 미환급금이 확인되면, 상세금액을 조회하고 이후 각 기관에 방문할 필요없이 바로 환급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결과도 확인가능합니다.

다만, 환급신청 및 환급신청 결과확인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 등록’을 해야 하며, 이 과정에는 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시 문의는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에 하시면 되며, 평일 9시에서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절차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1600-8200

문의시간

월~금, 9시~18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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