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신용대출 상품 중 하나로, 직장인 대상 비대면 대출입니다.

서류제출 없이 빠르게 진행가능하며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쏠편한 직장인대출의 상세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쏠편한 직장인대출 자격

본 대출은 신용대출상품이며 재직기간은 1년 이상, 연소득은 2,2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더불어, 내국인이면서 만 19세 이상이고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이어야 하며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조건 중 연소득은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합니다.

대출자격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1년 이상 재직중
 – 직장인으로 건보료 납입중
 – 납부한 건보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2,200만원 이상
 – 신한은행 심사기준 충족

쏠편한 직장인대출 조건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며, 마이너스통장도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이자를 매월 납부하고 원금은 만기일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대출금 최대한도가 5,000만원이라서 인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기간 1년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6.45%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인데, 연장이 가능하며 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연장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이고,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휴일에도 이자를 납입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4.02%인데,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한 경우에는 적용금리에 연 0.5%가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별도로 없으며 연체시 최고 15% 이내로 연체금리가 적용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신한 쏠(SOL) 모바일 앱으로 신청가능한데, ‘직장인 신용대출’을 통해 통합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없지만,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 등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보통 대출신청과 실행까지 하루만에 가능한데, 심사진행 상황에 따라 5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한 쏠(SOL) 앱
    앱 실행 후 로그인, 하단의 ‘상품몰’을 터치합니다.
  2. 상품 선택
    상품몰 메뉴 중 ‘대출’을 선택, 터치합니다.
  3. 신용대출 선택
    대출 메인화면에서 ‘직장인 신용대출’을 터치합니다.
  4. 대출 신청
    상품 내용을 확인한 후 ‘한도 알아보기’를 터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쏠편한 직장인대출 신청은 1일 3회까지 가능하며, 신청결과는 당일에만 유효합니다.

대출이 승인된 뒤에 신용상태 등 변동에 따라 대출실행이 안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에는 금리인하요구가 가능하나, 심사결과에 따라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 1599-8000

더 알아보기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상조건 및 신청방법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15 신청방법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