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조회 방법 알아보기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서는 연금상품, 노후 재무설계, 간편 세금계산 등 노후를 대비하여 내게 맞는 연금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가 시행중입니다.


서비스 중에는 내가 가입한 연금의 종류, 예상수령액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내 연금조회'가 있습니다.


조회가능한 연금기관은 사적연금기관 외에 공적연금기관도 포함되니 이번에 확인삼아 서비스를 이용하고 노후 재무설계를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목차

통합연금포탈 내 연금조회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조회 방법

내 연금조회 서비스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PC와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반드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첫 가입일 3일후부터 연금정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가입해 놓는게 좋습니다. 이후에는 매월말을 기준으로 정보가 갱신됩니다.

조회되는 연금정보는 크게 국민, 퇴직, 개인연금별로 확인할 수 있고 세부적으로는 가입자, 연금종류, 예상연금수령액 등 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1.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메인화면 '내연금조회·재무설계'에서 '내 연금 조회'를 클릭합니다.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조회
  2. 로그인 방식 선택
    휴대폰, 아이디, 공동인증서 중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방식 선택
  3. 연금계약정보
    국민연금, 퇴직연금(DB), 퇴직연금(DC,IRP), 개인연금, 추가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금계약정보

노후 재무설계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는 노후 재무설계 서비스도 있는데, 성별 및 나이, 은퇴 예상연령, 월 생활비 필요액을 토대로 노후에 필요한 자금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와 연계하여 맞춤 연금상품 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준비하면 좋을 듯 합니다.

유의사항

'내 연금조회'를 통해 조회된 결과에서 연금개시예정일, 예상연금수령액 등은 예상치일뿐 정확한 건 아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해지 또는 신규가입 등 변경된 내용은 사유가 발생하고 그 다음달 10일 이후부터 확인가능하니 서비스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방법 정리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기준 알아보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이용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