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스마트폰으로 본인확인 하기

모바일 주민등록증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지갑에 실물 신분증을 넣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관공서나 호프집, 편의점 등에서도 실물 주민등록증이 아닌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제시해 본인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간편해진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 활용해 보세요.

Table of Contents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우리가 들고 다니던 실물 주민등록증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 QR코드와 함께 제공해 신분의 진위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실물과 동일한 효력을 갖기 때문에 영화관이나 주점 등에서 성인 여부 확인이 필요하거나 민원 서류 접수 중 본인 여부를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간 거래나 계약을 할 때나 비행기 탑승수속을 할 때에도 간편하고 손쉽게 본인 확인을 하는 등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모바일 발급 서비스는 6월 29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하였으며 정부24 앱을 통해 이용가능합니다.

단, 본 서비스는 본인 명의 스마트폰 1대에서만 가능하며 앱에서 기본정보 입력과 통신사 PASS를 통한 인증, 실물 주민등록증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참고로 보안을 위한 지문이나 얼굴 등 생체인식 등록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실물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는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Time needed: 3 minutes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6월 29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하였으며 정부24 앱을 통해 이용가능합니다. 단, 본 서비스는 본인명의의 스마트폰 1대에서만 가능하며, 앱에서 기본정보 입력과 통신사 PASS를 통한 인증, 실물 주민등록증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참고로 보안을 위한 지문이나 얼굴 등 생체인식 등록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실물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는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정부24 어플 로그인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터치하여 진행합니다.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2.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로그인이 완료되어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의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때 미리 실물 주민등록증을 준비합니다.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3.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통신사 PASS 인증을 진행합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4. 정보입력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고 실물 주민등록증에 기입되어 있는 ‘발급일자’를 입력, 확인을 터치합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5. 등록완료

    비밀번호와 추가 생체인증 등록을 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다면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PASS 앱’을 통해서도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앞서 말한 대로 1대의 스마트폰에서만 되고, 본인 명의여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점 유념하세요.

문의사항

서비스를 등록하거나 PASS 인증, QR 진위확인 등 앱을 사용하는데 있어 문의가 있는 경우, 관련 기관에 연락하여 안내받으면 됩니다.

이용방법관련기관연락처
정부24 로그인행정안전부 주민과콜센터 070-8892-4600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 등록 등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정부24 콜센터 1588-2188
PASS 인증KT 고객센터휴대폰 114

정보 더 알아보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우리가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는 돈을 찾거나 나와 내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놓치고 있던 혜택 등을 받고,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보조금24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Leave a Comment